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매직서바이벌 학파 종류/특징 A to Z

매직서바이벌 학파

 

 

매직서바이벌은 캐주얼 핵 앤 슬래시 장르의 국내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시작 시 학파와 구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핵 앤 슬래시(Hack and Slash) 란? 롤플레잉 게임의 하위 장르 중 하나로, 스토리 진행 비중이 낮고 다수의 적들과 싸우는 전투를 메인 컨텐츠로 내세우는 쿼터뷰(Quarter View) 시점의 게임 장르를 말합니다.

 

 

매직서바이벌 학파 종류/특징

 

매직서바이벌 학파는 총 24개가 있으며, 학파마다 초기 능력치에 차이가 있습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선택할 수 있는 학파가 마법사 뿐이지만, 포인트를 200개씩 모으면 24개 학파 중 하나가 해금(레벨 등 요구조건을 채우지 못해 얻을 수 없었던 플레이 요소를 획득하는 것) 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선택한 학파의 숙련도가 상승하는데, 100%까지 도달되면 해당 학파를 마스터한 것으로 초기 능력치가 소폭 상승합니다.

 

 

마법사는 초기 선택되는 학파인 만큼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능력치가 없지만, 천문학자는 기본 '위성 Lv +1, 위성 개수 +1, 위성 크기, 피해량 +15%'의 능력치가 주어집니다.

 

위성 마법을 사용하면 캐릭터 주변을 회전하는 위성을 생성합니다.

 

 

주술사 학파는 낙뢰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데, 기본 '낙뢰 Lv +1, 낙뢰 쿨타임 -25%'의 능력치가 주어지며, 마스터가 되면 '낙뢰 Lv +1, 낙뢰 범위 +25%, 낙뢰 쿨타임 -25%'로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마법은 레벨업을 했을 때 선택할 수 있는데, 특성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습득 가능합니다.(고를 수 있는 특성은 마법별로 제한)

 

낙뇌를 사용하면 주변 적에게 번개가 내리치며, 리치 학파가 사용하는 아마겟돈을 사용하면 모든 물질을 파괴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유체화 마법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물체를 통과하며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발휘하며, 감전지대 마법은 주변 적에게 주기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천문학자, 소환사, 전하술사 등은 초반 생존형 학파로, 게임 초반부를 버티기 쉬운 스킬을 가지고 시작하는 학파이며, 초반 5분 정도 동안 파밍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스킬들은 레벨을 올려도 후반에는 크게 도움되지 않으므로, 선택지가 없을 때 1~2번 정도만 더 올려주는 정도만 해도 되며, 여유가 된다면 처형이나 아마겟돈도 미리 찍어두면 좋습니다.

 

 


댓글